MY MENU

난방배관교체

제목

송파구 현대파크빌라트75평형 시공! 난방 배관 교체는 특허받은 홈파기공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17
첨부파일0
조회수
3914
내용
시공 장소 :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16길 15
시공 내역 : 난방 배관 교체

송파구 방이동 소재의 현대파크빌라트의 인테리어 시공 중 난방 배관 교체를 시공했습니다.
245.95㎡으로 약 75평 정도로 시공 면적이 넓어 2일에 걸쳐 시공했습니다.
소음이 발생하는 공정은 첫째 날에 모두 끝내어 주변 주민분들에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바닥면 청소와 홈파기용 마감재 시공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기존의 바닥 전체를 들어내는 것이 아닌 홈을 파서 배관을 삽입하여 교체하는 홈파기 공법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공사기간 단축 - 최소 5일 이상 소요되는 공사가 1~2일 시공이 가능하며, 다음 날 바닥재 시공 또는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합니다.
2. 소음, 진동 최소화 - 전체 바닥 깨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은 매우 크게 발생하여 주변 주민들이나 노후된 건물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홈을 파내는 홈파기공법은 바닥을 커팅 한 후 홈을 파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소음과 진동이 발생합니다.

기존 배관 속의 물을 제거하고 배관이 삽입될 위치에 20cm 간격으로 바닥을 커팅 합니다.
커팅 한 후 3cm 깊이로 홈을 파낸 후 배관을 삽입합니다.

홈파기용 특수 시멘트로 홈을 채워줍니다.
홈파기공법에서 기존 바닥과 홈을 채운 부분의 갈라짐 없이 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꾸밀레오에서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연구결과로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꾸준한 시공으로 믿음을 드리고 있습니다.

홈파기용 특수 시멘트는 30분이면 충분한 강도로 양생되며, 바닥면 위로 올라온 특수 시멘트를 걷어냅니다.

각 난방 배관의 길이를 고려하여, 일정한 길이로 난방 배관이 시공되도록 계획한 후 시공합니다.

기존 문틀 철거를 요청하셔서 깔끔하게 철거한 후 특수 시멘트로 미장하였습니다.
특수 시멘트의 양생 시간이 지난 후 그라인딩 작업으로 매끈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문틀 철거 없이 기존 문틀을 그대로 둔 채로 시공 가능합니다.
홈파기공법에서는 기존 문틀을 살리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바닥면 위로 올라온 특수 시멘트를 걷어냅니다. 
바닥에 남아있는 기존 바닥재의 본드 등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이 청소합니다.

첫째 날과 둘째 날 사진 비교입니다.
특수 시멘트가 기존 바닥과 갈라짐 없이 단단하게 굳어있습니다.
기존 바닥면과 동일한 높이로 시공됩니다.

하남 은행 아파트 홈파기용 마감재 시공 사진

홈파기용 마감재 시공을 위하여 청소 중입니다. 
벽지는 새로 시공하기로 하여 비닐로 덮지 않았지만 붙박이장, 섀시 등에는 비닐로 덮어 보호한 후 시공하였습니다.

위 공정 이후 홈파기용 바닥 보강재 시공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부득이하게 이번 현장의 마감재 시공 사진을 촬영하지 못하여 하남 은행 아파트 사진을 올렸습니다.
홈파기용 마감재는 다음 날이면 충분한 강도로 양생되며, 바로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합니다.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무거운 공구나 자재를 올려놓아도 문제없습니다.


면적이 넓어 2개의 분배기를 사용하여 난방 배관을 나눠줍니다.
동 분배기로 시공하였으며, 사진에는 아직 적혀있지 않지만 각 밸브의 위치를 적어드렸습니다.

기존 공법으로 시공하였다면 최소 7일 이상 소요되었겠지만 홈파기공법으로 간단하게 2일 만에 교체하였습니다.
공사 기간 단축, 소음 진동 최소화 등의 장점을 가진 홈파기공법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여 정직하게 시공하겠습니다.

유사한 공법으로 배관 교체를 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홈파기 공법의 특
허권은 꾸밀레오에서 갖고 있으며 유사한 공법의 시공은 특허권 침해이므로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어렵고 오래 걸리기만 했던 난방 배관 교체! 
홈파기 공법으로 쉽고 간편해집니다.


문의전화 1577-3693으로 연락 주시면 언제든 친절히 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